Category Archives: Travel

스페인, 오스트리아 여행기 – 프롤로그

여행 다녀온지 언 2 주째에 접어드는데, 이제서야 여행 보따리를 끄집어 내고 있다. 나이가 들면서 늘어난 거라면 매일 신고가를 경신하는 뱃살과 게으름 뿐인 것 같다. 한없이 게을러지고 일이 손에 안잡힐땐 일단 뭐든 시작하고 보면 어느 순간 집중해서 일을 하고 있는 나 자신을 발견할 수 있다..고 한다. (공병호 박사님 @Gongbyoungho) 이번에도 그런 ‘기적’을 기대하며, 짧았던 8박 9일의… Read More »

통영 여행기 – #3 드라이브 ..

피곤해서 그랬는지, 다들 쥐죽은 듯이 잤다. 물론 한 친구의 코고는 소리에 잠못든 사람도 있었지만 대부분(?) 잘 잤다. 통영에서의 둘째날은 차를 빌려서 드라이브 하는 것으로 잡았다. 대중 교통을 이용하는 것도 나쁘지 않지만, 여기 드라이브 코스가 좋다는 말에, 그리고 이리저리 계산해봐도 렌트가 경제적이기도 하고 해서 차를 빌렸다. 가는 날이 장날 2탄 .. 역시, 처음부터 그랬지만 우리의 여행은… Read More »

통영 여행기 – #2 소매물도, 등대섬을 가다 ..

힘들게 통영에 도착한 우리 일행은 아침 7시 배를 타고 소매물도로 가기 위해 여객선 터미널로 향했다. (나중에 안 사실이지만, 거제도에서 소매물도로 가는 선박이 있었다. 알았더라면 힘들게 통영으로 오지 않고 그냥 거제도에서 가는건데.. 역시 아는게 힘이다. 혹시 이전 글을 안 읽어서 뭔소린가 싶으신 분들은 이전 글 읽고 오시길.. 통영 여행기 – #1 통영이 어디??) 충무김밥 .. 한… Read More »

통영 여행기 – #1 통영이 어디??

나? 이래뵈도 경상도 사람으로 태어나서 자란 곳이 삼천포, 진주, 부산, 김해 지역이다. 당연히 통영이 어디있는지도 알거니와 어린시절은 물론 철들기 직전이 고등학교 시절, 당시 정부에서 의욕적으로 추진하던 세계화 정책에 따라 한국을 방문(?)하셨던 영어 원어민 선생님과 여름방학때 같이 놀러가기도 했던 곳이다.그러나, 그렇게 잘 안다고 생각했던 통영으로 가는 길은 쉽지만은 않았다.5월 1일 노동절을 끼고 5월 4일 휴가만 쓰면… Read More »

전라도 장성/고창, 세심원(洗心院)을 다녀오다..

세심원(洗心院). 한자 그대로 뜻을 풀이하자면 마음을 씻는 곳이다. ^^; 연말/연초를 맞아 잠시 복잡한 도심을 떠나 아는 사람도 없고, 통화권조차 이탈되어버리는 이곳 전라남도 장성/고창 세심원(洗心院)을 다녀왔다. 세심원(洗心院) 50대 중반쯤 되셨다. 원래 장성군 민원 공무원으로 근무하시다가 일찍 퇴직하신 한 분이, 축력산 자락에 그동안 소장해오던 미술 작품을 모아 미술관을 여시고 전라남도 장성과 고창 중간에 ‘세심원(洗心院)’이라는 쉼터를 여셨다. 도를… Read More »

예수원을 다녀오다

1년을 기다린 여름휴가. 무엇을 할까 많이 고민하다, 태백산 골짜기 예수원을 다녀오기로 맘을 먹었다. 그리고 지난 수요일(15일)부터 2박 3일의 일정으로 예수원을 다녀왔다.예수원?예수원은 고 대천덕 신부님께서 1965년에 설립하신 ‘기도하는 집’이다. 많은 사람들이 예수원을 기도원으로 생각하고 찾아서 그런지, 처음 오리엔테이션에서 ‘예수원은 기도원이 아닙니다’라는 이야기를 귀에 못이 박히도록 들었다. 기도원보다는 중보기도의 집이라고 설명하시던데.예수원 가는 길아무튼, 서울에서 3시간 30분 버스를… Read More »

사이프러스, Old City 투어 II

사이프러스에 도착한 다음날 Old City를 가볍게 걷고 약 10여일이 지난 뒤였다. 아무래도 첨 도착해서 시차 적응도 안되었었고, 같이 가신 분들이 나보다 나이 많은 분들이고 왠만큼 사셨던 분들이라 관광지보다는 일상적인 모습을 많이 보여주신 것 같았다.그래서 이번에는 관광객들이 많이 가는 코스를 둘러보기로 맘 먹었다. 현지에서 만나게 된 중국 친구랑 동행했다.아, 그전에 사이프러스에 3달이나 머물렀던 건 현지에 있던… Read More »

사이프러스, Old City 투어 ..

길고 길었던 비행기 여행을 끝내고, 드디어 사이프러스에 도착했다.라르나카 공항에 도착해서, 출입국 절차를 밟으려고 섰는데.. 국적에 따라 줄이 나뉜다. EU 가입국 사람들과 그 이외 사람들로 나뉘었던 것 같다. 3개월 방문 비자만 그냥 발급되는 나라에 6개월 오픈 티켓을 가지고 무작정 입국을 했으니.. 홍콩에서 항공사 직원이 이야기했던 것 처럼 그대로 입국 거부되어 다시 한국으로 돌아갈지도 모르는 상황이었다.그래도 안해보면… Read More »

사이프러스 가는 길 ..

한국에서 사이프러스를 가는 길은 아주 여러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물론 제가 갈 당시, 그 어떤 곳에서도 설명을 안해주는 바람에 아주 고생했습니다.;; 일단 공항 자체가 2가지로 나뉘어서 나타납니다. 넥스투어를 통해서 항공권을 예매했었는데, 라르나카(Larnaca, 남쪽 공항)를 가는건지, Ercan(북쪽 공항, 아마도..;;)으로 갈껀지를 물어 오는데 아는게 없는 나로써는 애매했습니다. 현지 계신 분 도움으로 라르나카를 가면 된다는 이야기를 듣고 티켓을 예매하는데… Read More »

사이프러스(Cyprus)를 아시나요?

사이프러스, 또는 키프로스. 지도상에서는 터키 아래쪽, 시리아, 레바논, 이스라엘 왼쪽, 이집트 윗쪽에 떠 있는 섬. 베를린 장벽이 무너진 이후 지구상 유일의 분단 도시가 있는 나라. 영국의 식민지 였으나 독립, 이제는 그리스계 남 사이프러스와 터키계 북 사이프러스가 대치하고 있는 나라. 성경 속에서는 ‘구브로’ 라는 지명으로 등장하는 섬. 생각보다 아니 상상 이상으로 재미있는 나라입니다. 정치, 역사, 문화,… Read Mor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