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nthly Archives: 5월 2011

올레 네비 – 역시 스마트폰..

자동차를 구입하고 제일 먼저 갖춰야할 주변기기(?)는 ‘네비게이션’. 차를 사기전까지 지하로만, 지하로만 다닌탓에 서울 및 경기도 일대의 도로에 대해서는 거의 까막눈 수준이다. 그나마 마눌님 덕분에 억지로라도 버스를 타고 다녔던 덕분에 자주가는 곳은 어느 정도 길을 알지만, 나머지는 정말 길맹 수준이다.자동차 사는데 이미 거금이 들어간 상황이라, 네비게이션까지 비싼 걸 살수도 없고. 그렇다고 싼걸 하자니 성능이 걱정되고, 어떻하나… Read More »

쏘울을 내 품에..

내 인생에 새 차를 살 일이 생길지는 몰랐다. 자고로 자동차란 노트북이나 PC 못지않게 감가상각이 심한 자산이라 왠만해서는 살 생각이 없었고, 혹 사더라도 저렴한 걸로 중고차 살 생각이었는데.. 인생이 내 맘대로 되는 건 아니었다. 지금 창문 저 넘어로, 오늘 넘겨받은.. 깔깔한 새차, 기아차 쏘울 2U 1.6 세이프티가 떡하니 주차되어 있다. 운전은 부산에 살때 좀 하고 다녔고,… Read More »

매크로 스윙 트레이딩 by 이상헌 (2011.05)

매크로 스윙 트레이딩 – 이상헌 지음/국일증권경제연구소 제법 오랜동안 노려보던 책을 드디어 읽었다. 헷지드 월드 언헷지드 블로그(http://blog.naver.com/oneidjack)의 알파헌터라는 필명으로 더 유명하신 이상헌님의 책. 얼핏 제목만 보면, 그저그런 주식투자 서적 같지만 막상 책장을 열어 젖히면, 기존 언론이나 다른 자료들을 통해 접했던 것과는 또 다른 시각의 투자 세계를 만나 볼 수 있는 책이다. 소비하는 중국, 생산하는 미국책에서 여러가지… Read More »

무식하게 영어공부하기

짧은 영어 실력을 가지고 회사 내부에서 통역도 해봤고, 번역도 해봤다. 정말 낮 간지럽고, 부끄럽기 그지 없는 일이지만 막상 닥치니 어떻게 방법이 없었다. 그때마다, ‘영어 공부해야지’라는 굳은 결심을 해보지만, 역시 작심삼일이다. 이번에도 역시나 그 작심삼일에 도전한다. 언어라는건 삶이고, 문화다. 비법이나 공식이 존재할 수 없다. 그냥 타고 나서 잘하는 사람이 있겠지만, 그렇지 못한 사람은 꾸준히 하는 수… Read More »

늦은 밤, 오피스에서..

정들었던 회사를 그만두고, 새로운 곳에서의 삶을 시작한지 언 2 주. 요즘엔 새벽 5시 30분에 일어난다. 이전 회사보다 출퇴근 거리가 멀어진 탓도 있지만, 출근 시간이 7시 30분으로 무척이나 빨라진 영향도 크다. 덕분에 아침형 인간으로 거듭났다. 12시쯤 자던 취침시간은 11시~12시로 당겨졌다. 참 오랜만에.. 거의 십여년만에 느껴보는 ‘하루가 너무 길다’라는 느낌. 보통 출근하고 잠깐 회의하고 아침 업무보다가 돌아서면… Read Mor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