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nthly Archives: 11월 2010

막다른 골목에 선 통신사들 ..

요즘 이슈가 되는 태블릿 PC. 한쪽에는 물건너온 아이패드, 다른 한켠에는 국내 지존 갤럭시탭이 버티고 있다. 스마트폰 경쟁에서는 애플이 우위에 있었는데, 태블릿PC에서는 예상을 깨고 삼성전자가 선전을 펼치고 있는 중이다. 이 와중에 문득, 자신의 무덤을 파고 있는 통신사들이 눈에 띄었다. 가격 최근 공개된 아이패드 구매 가격을 보면, 3G 모델은 약정 요금제해서 싸게 살 수 있다 그러고, 무선… Read More »

꿈이 있어 아름다운 사람 – 류근철 박사님

오늘 회사가 아니 한국 금융시장 전체가 술렁였다. 일각에서는 G20을 두고 테러 발생하는거 아니냐는 이야기가 날만큼, 옵션 만기일 장마감 동시호가에 들어갔던 코스피가 순식간에 큰 폭의 하락장세로 끝나면서 때아니가 풋옵션 매수했던 사람들 중 대박이 났다는 소식이 들려왔다. 이론적으로는 타이밍 맞춰서 1억 투자했으면 약 500배 수익이 났다는 이야기가 들리는데, 실제 수익 중 최고는 울산에서 1억 8천 투자해서 150배… Read More »

신변잡기,, 요즘은 ..

서평을 쓰려고 블로그를 열었다가 맘을 바꿔먹었다. 저녁 먹으면서 엊저녁 놀러와를 챙겨봤는데, ‘젊은 세시봉 친구’분들께서 사람 마음을 홀라 흔들어놓으셨다. 저런 재능들이 부러우면서도 그들의 음악을 들을 수 있다는 사실이 너무 즐겁고 행복했다고 해야하나? 그래서 마음이 너무 심숭 생숭한 탓에 차마 서평을 쓰지는 못하고 요즘 사는 이야기나 끄적거리고 있다. (그나저나, 좁은 신혼집에 결국 신디사이저나 키보드 하나 장만해야 쓰겠다…… Read Mor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