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세계를 움직이는 삼성의 스타 CEO – ![]() 홍하상 지음/비전비엔피(비전코리아,애플북스) |
총 16 명의 CEO 가 등장한다. 기업 투자에 관심을 가진 사람으로써 부끄럽게도 그중 단 한명도 제대로 알고 있는 사람이 없었었다. 고작 이름을 들어본 CEO 가 5 ~ 6 명 정도 된다는 것 뿐..
이학수 구조본부장의 경우도 이건희 회장의 오른팔이라는 것은 알았지만, 어떤 내력을 가진 인물인지는 몰랐었는데.. 제일모직 재무통 출신의.. 그리고 삼성의 막강 권력 비서실 출신 인물이라는 걸 알게 되었다.
그러나 기대했던 수준에 비해,,
너무 단순하게 대단한 기업의 CEO 임으로 대단하다는 막연한 칭찬으로 도배가 되어있어 정작 얻을 수 있는 정보는 한정적이었다. 앞에서 온갖 칭찬을 다하더니 뒤로 갈수록 칭찬의 미사여구가 반복이 되고 결국에는 앞에 칭찬한 사람들과 비교아닌 비교를 통해 뭔가 있는 사람이라고 부각 시키려는 억지 노력이 보이는 것 같았다.
후반부에 등장하는 CEO 들의 7 계명도 앞의 내용들과 별반 상관이 없어보였고, 너무 일반적인 내용이라 좀 식상했었다.
기대를 너무 크게 가졌었나? 삼성의 스타 CEO 들에 대한 개성있는 특징들이 보여질 줄 알았는데, 좀 기대에 못 미치는 책이었다. 역시 한 사람에 한권으로 봐야지 괜히 싼게 비지떡이라고 16 명 한꺼번에 볼려다가 크게 남기는 것 없이 넘겨본 책인 것 같다.
책을 쓰는데에도 Insight 와 Intuition 이 얼마나 중요한지를 다시 한번 생각해주게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