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자는 공연을 참 좋아한다. 그러나 언제나 그렇듯이 제돈 주고 공연을 본적은 거의 없다. 워낙 비싸기에, 어찌 저찌해서 티켓이 생기면 가거나 할인을 왕창 받아서 가는 경우가 많다. 그러다보니 항상 공연 할인에 관한 소식에 눈이 번쩍 뜨이곤 하는데..
최근 막강한 공연 할인 프로그램을 발견했다. 비록 필자는 그 어떤 조건에도 맞지 않아 혜택을 입지 못하지만, 혹시나 관심있는 사람들을 위해 소개라도 해본다. ㅠㅠ
기브티켓 (http://www.giveticket.or.kr/)
지난 2008년 10월 23일 발표된? 제정된? 문화체육관광부의 생활공감 문화예술정책에 따라 미매 잠재 관객 개발을 위해 국공립 긍장 및 공연단체로부터 미판매 좌석을 받아서 초/중/고등학생(그나마 대학생이 빠져서 마음에 위로가 된다. 나도 못받는 혜택이니.. ㅡㅡa) 및 교사라면 누구나! 60~80% 티켓 할인을 받을 수 있는 서비스다.
눈을 크게 뜨고 보시라. 6~8%가 아니라 60~80%다. 신용카드 할인혜택으로는 꿈꿀 수 없는 수준이며, 간간히 공연 전날 기획사나 이런 저런 루트를 통해 싼티켓으로 좋은 자리에서 공연을 관람하는 케이스가 아니면 상상할 수 없는 파격적 할인이다.
원래 공연이 얼마 안남은 것들을 중심으로 티켓을 판매할 것이라 들었었는데, 초기 관심 유도를 위해서 그런건지, 유명한 공연들이 널렸다. 그것도 아주 많이.
공연을 좋아한다면 그리고 조건에 맞는다면 망설이지 말고 질러 질러~
사랑티켓 (http://www.sati.or.kr/)
혹시 기브티켓 조건이 안된다면 사랑티켓 조건이라도 맞춰보라고 권하고 싶다.
“사랑티켓은 서울, 경기, 광역시 외 지역 거주자(경기, 광역시의 읍면단위 이하 거주자는 포함), 만3세~24세(1985년~2006년 출생자), 만65세 이상(1944년 이전 출생자), 문화사랑KB카드회원에게 1매당 7,000원의 관람료를 지원 하고 있습니다.”
이 조차도 안된다면.. 어쩌겠는가, 제 값주고 보든 아니면 자체적으로 해결을 하는 수 밖에.. ㅡㅡa
털썩… OTL
너도 늙은게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