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문의 숲에서 경영을 만나다 by 정진홍 (2008.04)

By | 2008년 4월 7일







9점
인문의 숲에서 경영을 만나다
by 정진홍


어디선가 봤었는데.. 그랬다. 저자가 썼던 책을 일전에 한권 읽었었다. 어째 이름이 눈에 익더라. 스스로를 컨텐츠 크리에이터라 부르는 사람. 정진홍.

이미 SERI 에서 유명한 인물인 듯 하다. 조찬 모임 강연이며 여기저기 칼럼이며, 이 책도 여러가지 산물 중 하나인 듯 하다. 사실 이번에 읽었던 책이 이후에 등장하는 많은 많은 책들의 제목을 ‘OO, XXX하다’라는 식으로 바꾸게 한 장본인이지 않나 싶다.

아무튼. 책 내용은 여러 가지 단편을 모아둔 책이다. 10개의 챕터로 나눠써 매 주제마다 역사나 관련 예화, 사례들을 끌어와서 설명을 한다. 뭐 여느 경영서와 크게 다를바 없어 보이지만..

같은 내용을 조금 다른 각도에서 볼 수 있게 제공한 탓 일까? 상당히 반응이 좋았던 것으로 알고 있다. 특히, 책의 주요 타켓이 CEO인 만큼 리더의 덕목, 놓치지 말아야할 부분들을 잘 정리해 두었다.

개인적으로 인상깊었던 것은 책의 첫 부분이었던 중국 청나라 황제들을 통해 살펴본 리더의 덕목과 미국의 명장들, 남극 탐험의 주인공들, 그리고 로마 황제들에 대한 이야기였다.

저자의 해박한 지식/상식에 놀랐다는..

역시, 읽는자를 당할 수 없다. 특히, 지나간 역사 속에서 배울 수 있는게 참 많다는 생각이다. 아니, 경영이라는 것 자체가 사례를 상당히 중요시 하고 사례 속에서 배울점을 찾는 실용 학문이기에 이런 부분의 독서를 더 늘려야겠다는 생각이다.

아, 그리고 이 책, 난 한권인줄 알았는데 시리즈로 나왔덴다. 구성상으로 봤을때 내용만 뒷받침 가능하다면 얼마든지 낼 수 있어 뵈는데.. 일단 한권으로 만족한다~

One thought on “인문의 숲에서 경영을 만나다 by 정진홍 (2008.04)

  1. Pingback: bizbook-Think Different !!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