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병호 미래 인재의 조건 by 공병호 |
KB카드처럼 카드 연회가 중복으로 안나가는 신용카드를 여러 가지 종류로 발급해서 다양한 서비스/혜택을 누리는 것을 굴비 엮기라고 하던가? 책을 읽을때도 저자를 중심으로 굴비엮기를 하면 여러가지로 도움이 되는 듯 하다.
아무래도 동일한 저자가 책을 쓰다보니 적어도 관점이나 가치관이 일관되게 유지되어 다양한 주제라 하더라도 이해하기가 편하다.
사실 상당히 냉소적인 목소리의 공병호씨 글을 좋아하는 편이다. 너무 물질주의적이라고 할수도 있고, 가진자 편에 선다고 할지도 모르지만 세상의 흐름이 그렇기에 현실을 즉시할 수 있다는 점에서 좋았다.
그러나, 점차 자기계발 분야에 특화되어 간다는 느낌을 지워버리기 어렵다.
물론 그 분야의 전문가가 되는 것이 나쁘다는 이야기가 아니다. 단지, 그런 현실적인 목소리와 관점이 내가 보지 못하는 부분에 대한 견해인 것 같아서, 색다른 목소리인 것 같아서 좋아하고 있었는데 그런 부분은 사라지고 너무 개인의 성공에만 언급하는 듯 해서 아쉽다.
이 책 ‘미래 인재 조건’은 인재에 관한 책을 많이 봤던 사람들에게는 자칫 식상해질지도 모르는 책이다. 미래를 보고 미리 미리 준비를 해야 한다는 이야기, 영어가 중요하다는 이야기, 자기 분야에서 프로가 될 필요가 있다는 이야기 등 왠만한 책들에서 빠지지 않는 내용이라 신선도가 좀 덜한 편이다.
아직 ‘인재’나 ‘자기계발’에 관한 책들을 많이 접하지 않았다면 전반적인 내용을 정리하는 차원에서 읽어볼 것을 권하지만 그런게 아니라면 꼭 정독을 할 필요는 없지 싶다.
서점 들러서 한 자리에서 서서 쭉~ 넘겨보아도 될만 한 책~!